전세계 많은 사람들은 테슬라 그리고 일론머스크에게 많은 비난 및 조롱섞인 욕설을 내뱉곤 합니다.
왜냐하면 일론머스크는 한때 세계 1위 부자 자리를 차지했으며 도지코인 관련 선동적인 루머 그리고 많은 미래 기술에 대한 말을 자주 해왔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말이죠 현실적으로 전기차 시대가 현재 도래한 것은 오직 테슬라, 그리고 일론머스크 덕분입니다.
단순히 주가 리스크 때문에 일론을 욕한다면 할말이 없지만, 그의 기상천이한 행보 그리고 재산때문이라면 우리는그의 행보를 욕하면 안됩니다. 오히려 우리가 더 비판해야 할 존재는 루이비통 그룹 회장인 베르나르 아르노를 비판해야 합니다.
여러분 한번 생각해 봅시다. 내연기관차는 100여년 넘게 새상을 지배해오면서 사람들에게 많은 편리함을 가져다 줬습니다.
그리고 일론머스크는 이 내연기관차의 환경적 문제를 해결하고자 전기차를 양산, 보급해 새로운 시대를 열었습니다.
아직까지도 많은 내연기관차 기업들은 전기차 양산이 수월치 않습니다. 즉 일론이 없었다면 우리는 여전히 가솔린 및 디젠 차를 타고 다녔을 것이란 말입니다.
그리고 일론머스크는 태양광 사업 및 VPP 사업 그리고 ESS 까지 추진하면서 미래 에너지 기술 보급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과장 좀 섞어서 전세계 모든 사람들은 일론에게 감사해야 한다는 말입니다.
그런데 말이죠 현재 세계 1위 부자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베르나로 아르노 루이비통그룹 회장을 한번 살펴봅시다.
아르노 회장의 약력을 살펴보자면, 그는 아버지가 운영하는 건설회사에 입사해 부동산 산업에서 뛰어난 성과를 일궈냈습니다. 그리고 미국으로 이민을 간후 여러 건설업 사업에서 성과를 거뒀으며 다시 고국인 프랑스로 돌아와 현재 루이비통그룹의 핵심사업인 디올의 모기업 부삭을 인수했습니다.
그런데 말이죠 아르노 회장이 한일을 한번 평가해 봅시다. 그는 전형적인 차익 거래 또는 건설업을 위주로 성장해온 사람입니다. 그리고 현재는 전세계 럭셔리 업계를 휘어잡고 있죠.
그런데 대체 아르노 회장이 현대사를 살아오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기여한 점이 하나라도 있는 것인가요? 물론 그가 경영한 수많은 브랜드 들은 많은 사람을 즐겁게 했습니다.
그런데 말이죠 대체 럭셔리 백, 스카프 등이 많은 사람들의 삶을 극적으로 개선시켰습니까? 오히려 사람들의 허영심과 낭비만 자극하고 사람들을 계급별로 나누는 촉매제가 됐을 뿐입니다.
즉 럭셔리 사업의 근본은 자본주의의 계급사회를 더욱 부각시키는 일이고 결코 많은사람들에게 호의적인 일이 발생하지 않는다는 말입니다. 전세계 에너지 문제를 해결하려는 일론과는 매우 상반된 사업을 하고 있는 사람이라는 말입니다.
지난 4월 파리 시위대는 루이비통 본사에 난입해 시위를 이어갔습니다. 정부의 부자 감세를 비판하기 위해서 이같은 행동을 펼친 것입니다.
루이비통이 커지면 커질수록 대체 누가 이득을 본다는 말입니까? 테슬라 같은 경우는 대규모 제조업이 기반이 되는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각국의 정부는 테슬라를 유치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고 많은 일자리를 창출하고 그 지역의 산업까지 육성하는 테슬라는 최고의 찬사를 받고 있습니다.
루이비통그룹과는 급이 다른 기업이라는 말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르노 루이비통 회장이 전세계 부자 1위 자리를 차지했다는 것은 정말 전 지구적으로 불명예스러운 일이라고밖에 볼 수 없습니다.
테슬라 주가가 200달러를 돌파하게 되면 다시 일론머스크는 세계 1위 부자 자리를 차지하게 될 것입니다. 주가가 오른다는 것은 해당산업 생태계가 보다 제대로 돌아간다는 것을 뜻합니다.
여러분 럭셔리 산업이 잘나가야 할까요? 아니면 전기차 산업이 잘 나가야 할까요?
판단과 비평은 여러분 몫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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